본문 바로가기

Fly Onsaemiro/Management

Fly Onsaemiro 허브 시너리 변경 및 본사 이전

안녕하십니까. Fly Star입니다.

끝날것 같지 않던 기나긴 겨울이 지나가고 어느덧 벚꽃이 만발한 화사한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잘들 지내시지요?

 

거의 2년간 아무런 변화를 주지 않던 저희 온새미로항공에 조그만 변화가 생겨, 잠시 소개하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그동안 정들었던 Fly Tampa사의 San Francisco 시너리를 버리고(?) 이번에 Flight Beam사의 새 시너리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변화는 새 시너리의 도입에 따라 Fly Onsaemiro의 본사도 터미널 근처로 이사(?)를 가게 되었구요.

 

언제나 그렇듯, 새 시너리 도입후 AI 기체들의 질서를 확립하고자 AFCAD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실제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의 취항 항공사 분석과 각 항공사들의 주기장 확인을 통해 시너리의 항공사 parking code를 재설정하였구요, 대형기(특히 A380)와 중소형기의 게이트 분리에 신경을 썼습니다.

특히 샌프란시스코는 United항공의 본거지로서, 실제보다 트래픽이 훨씬 많아 AI 기체들의 분산 때문에 고민도 많이했답니다. 또한 '우물정' 자 형태의 독특한 활주로로 인하여 유도로에서 AI 기체들이 오도가도 못하고 꼬여버리는 현상을 동선정리로 바로잡았구요.

그 때문 온새미로 항공 AI기체의 파킹코드가 변경되어 트래픽팩v1.02도 새로 공개하였습니다.

 

관련 자료는 온새미로 항공 트래픽팩 안에 Flight Beam 샌프란시스코 시너리의 afcad 최적화 파일을 동봉하여 온새미로 항공 본사 (http://cafe.daum.net/archjun)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변화된 시너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샌프란시스코 국제 공항의 개략적인 터미널 위치를 확인해 드리자면, 터미널은 A~G까지 7개 동이 있으며, 현재 터미널 E동은 폐쇄중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Fly Tampa사의 시너리는 터미널 D동이 존재하지 않았으나, 새로 도입한 Flight Beam사의 시너리에는 새로생긴 터미널D동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게이트가 늘어나 게이트 점유율에 한결 여유가 생겼구요. (물론 온새미로는 게이트를 3개밖에 차지하지 않습니다. ^^;)

 

각각의 터미널을 간단히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미널 A - 국제선, 대표항공사 :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Air France, Emirate, JAL, KLM

터미널 B - 국내선, 대표항공사 : Alaska, South West

터미널 C - 국내선, 대표항공사 : Delta, Frontier

터미널 D - 국내선, 대표항공사 : American, Virgin American

터미널 E - 공사중, (시너리에서는 American, Virgin American 함께 사용)

터미널 F - 국내선, 대표항공사 : United

터미널 G - 국제선, 대표항공사 : United, Lufthansa, Singapore Airline, ANA

 

물론, 대표항공사만 소개했을뿐 실제로는 이보다 훨씬 많은 항공사들이 입주해 있습니다.

 

 

 

 

 

터미널 A동의 모습입니다. 대한항공부터, 싱가포르, 캐세이 퍼시픽 등이 보이구요, KAWA, 한불항공도 입주해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Fly Tampa의 시너리는 A동 우측에,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던 소형게이트가 4~5개 있어서 온새미로가 입주해 있었는데요, 새로 도입한 Flight Beam 시너리에는 소형게이트가 실제와 똑같이 구현되어 (소형게이트가 사라졌답니다.) 온새미로는 다른 터미널로 이사(?)를 해버리는 운명을 맞이하게 됩니다. ^^;

 

 

 

 

바로 옆, 터미널 B동에는 국내선을 운항하는 소형기 위주로 주기되어 있구요, 위 사진처럼 America West, Alaska, Jet Blue가 입주해 있습니다.

 

 

 

 

그리고, 온새미로 항공도 터미널 B동의 한켠에 자리잡았습니다. 옮기고 나서 생각해보니 더 좋아진듯 합니다. *^^*

 

 

 

 

같은 터미널 B동의 다른 한쪽은 South West가 입주해 있습니다. 이녀석들은 어느 특정시간이 되면 게이트를 꽉 차지해 버리는 무서운 녀석들이랍니다.

 

 

 

 

여기는 터미널 C동이구요, 실제는 Delta 와 Frontier가 입주해 있는데, Frontier는 방금 보신 B동으로 빼버리고, 플심상에서는 Delta 전용 터미널로 만들었습니다.

특별히 Delta를 위해서 그런건 아니구요, Frontier가 소형기 위주 구성이라 정리를 해보고자 내린 결정이랍니다.

 

 

 

 

이 녀석들은 최근들어 부쩍 항공기수가 늘어난 Virgin America구요, 터미널D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yaggo2님이 AKTP의 패치로 만드신 물건인데, 요즘 이녀석들이 징글징글해지고 있답니다.

 

 

 

 

그리고 같은 터미널D동의 반대편은 American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요즘 Virgin America의 기세에 완전 눌려있는 모습이네요.

 

 

 

 

실제로는 공사중이라 잠시 폐쇄된 터미널 E동인데, 플심상에서는 Virgin America에서 점령해버린 상태입니다.

실제처럼 폐쇄해버릴까 하다가 그렇게 해버리면 이녀석들 때문에 게이트가 남아나지 않을것 같아 그냥 open한 상태로 놔두었답니다.

 

 

 

 

대망의 터미널 F동이구요,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샌프란시스코의 주인, United의 앞마당입니다.

보이는 게이트는 원래 B757,B767같은 중형기종 대응 게이트지만, 워낙 항공기수가 많아 대형기 게이트로 제가 변경시켜 버렸습니다.

저렇게 다만 몇개의 대형 게이트라도 확보를 해 놓아야 United의 대형기가 다른 대형게이트를 점유해버리는 현상을 일부라도 막을 수 있었습니다. ㅠ.ㅠ

 

 

 

 

터미널 F동 반대편 모습이구요, 마찬가지로 United가 꽉 차있습니다.

뭐, 24시간 내내 이런건 아니구요, 보통 저녁늦게부터 다음날 아침까지는 이런상태로 United의 게이트 점유율이 상당히 높아진답니다.

 

 

 

 

여기는 터미널A동과 같은 국제선 터미널인 G동이 되겠습니다.

A동과 다른점은 이 곳 G동에는 외항사뿐 아니라 United나 Delta같은 미국국적 항공사도 함께 입주해 있습니다.

 

 

 

 

터미널 F동에 샌프란시스코에 취항하는 Lufthansa의 A380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터미널 A동과 F동에는 A380 대응 게이트가 각각 1개씩 있더군요.

 

 

 

 

그 다음은 온새미로항공 본사 이전 소식입니다.

특별히 이전한 이유가 따로 있는것은 아니구요, 시너리가 바뀌다보니 자연스레 온새미로 항공 본사의 위치도 바뀌게 되었답니다.

당초 온새미로 항공이 정식 출범할때 본사의 위치를 터미널 근처에 자리잡고 싶었으나, 마땅한 곳이 없어서 멀리까지 갔었는데, 시너리를 교체하고 나니 나름 괜찮은 장소가 있어서, 본사의 위치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보이는 건물이 온새미로 항공의 본사구요, 간단하게 외벽 텍스쳐에 온새미로 로고를 살짝 박아주었습니다.

실제로는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의 비지니스 센터로 이용되는 건물인데, 무단으로 온새미로 항공에서 간판달고 입주해 버렸습니다. ^^;

 

 

 

 

이건 야간의 모습이구요.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의 야경입니다. 멋지지요. *^^*

전체적으로 시너리 디테일이나 텍스쳐 퀄리티가 Fly Tampa보다는 훨씬 좋아졌습니다. 다만 프레임수는 조금 떨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퀄리티를 위해서는 감수할 수 있을 정도구요.

처음에는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는데, 시너리 작업을 하면서 구석구석을 살펴보니 역시 새 시너리가 좋긴 좋구나 싶더랍니다.

 

 

 

 

온새미로의 항공기 정비고는 다시 United에 반납했구요, 앞으로 온새미로 항공의 정비는 United에 위탁하여 실시할 예정입니다.

막상 반납하고 나니 온새미로의 간판이 그리워지네요. ^^;

 

 

 

정말 오랜만에 온새미로 항공에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작은 변화지만, 더 즐겁고 재밌는 가상항공사 운영을 위한 시도라고 봐주시면 고맙겠구요, 앞으로도 조금씩 바꿔나갈 예정입니다.

시너리가 바뀌고, AKTP의 패치를 적용하면서 어쩔 수 없이 저도 afcad를 손보게 되었는데, 온새미로의 트래픽팩 버전업과 온새미로 항공 본사 이전이라는 부가적인 이벤트가 생겨버렸습니다.

모쪼록 항상 즐겁고 신나는 비행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ly Onsaemiro > Manag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 13.06.06  (0) 2013.06.06
가상항공사 Alliance 'Blue Point' 가입  (2) 2013.04.07
광고 11.12.30  (0) 2011.12.31
광고 11.12.20  (0) 2011.12.20
광고 11.12.10  (2) 2011.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