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rport/South America

리우 데 자네이루 국제공항 Brazil, Rio de Janeiro, Galeao Antonio C Jobim International Airport

오랜만에 공항 포스팅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공항은 Brazil의 Rio de Janeiro 국제 공항 시너리 입니다.
플심을 하면 미국과 유럽의 공항시너리는 비교적 풍부한데, 아시아, 남미 쪽은 거의 상용시너리가 없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더군다나 남미쪽은 프리웨어도 별로 없더군요. 저도 이 시너리를 Flight Sim에서 어렵사리 찾았는데, 그다지 디테일이 좋지는 않지만 특별히 대체할 만한 시너리가 없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프리웨어구요. ^^

플심을 하다보면 보통의 출발공항은 인천 국제공항이 됩니다. 그러다 보니 우리나라의 정 반대에 위치한 브라질까지 비행하면 보편적으로 가장 먼 비행이 될겁니다. 그래서 그럴까요 저의 경우는 브라질까지 꼭 비행을 해보고 싶더군요. 하지만 그다지 괜찮은 시너리가 없어서 망설이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이 시너리를 설치하고 브라질 비행을 한번 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아무런 시너리가 없는것보다는 확실히 좋았습니다.

음...... 리우 데 자네이루 국제공항은 다른명칭으로 Galeao Antonio C Jobim 국제공항으로도 불립니다. 우리말로 '갈레앙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빙' 이네요. '갈레앙'은 공항이 위치한 해안 이름이구요,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빙은' 리우 출신의 유명한 음악가의 이름이라고 하는군요. 지금은 브라질 제1의 공항 타이틀을 상파울루 구아룰류스 국제공항에 넘겨주었지만, 한때는 에어프랑스의 콩코드기가 취항할 만큼 브라질 최대의 공항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녀온 분들의 말에 의하면 김포공항정도의 시설 수준이라고 하네요.

어쨋든 허접하지만,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나은 이 시너리를 한번 보여드릴까 합니다.ㅎㅎ




전경입니다. 보시다시피 두개의 반원형 터미널과 서로 예각으로 놓여진 두개의 활주로가 있습니다.




공항옆으로 해안가쪽으로는 고속도로가 나 있습니다.




여기는 다른 방향의 활주로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Air France가 취항을 하구요, 브라질 항공사 Varig Airlines가 여러대 보입니다. ^^




정식 취항은 아니지만 Fly Onsaemiro도 한대 가져다 놓아 봤습니다.ㅎㅎ American Airlines도 있네요.




브라질의 또 다른 항공사 GOL입니다. 안전도 평가에서 거의 최하위를 받은 항공사로 알고 있습니다만, 요즘엔 어떤지 모르겠네요.




옆 터미널은 게이트가 썰렁합니다.




첫번째 터미널하고 전체적인 형태는 비슷하지만, 디테일은 조금 다르다는 것을 가까이서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멀리 스페인에서 날아온 Iberia Airlines입니다.




용도는 모르겠지만, 트레일러의 디테일이 괜찮아서 스샷한번 찍어봤습니다.




진짜 장난감 같은 트럭들입니다.




터미널과 활주로 사이에 이런 건물들이 일렬로 늘어서 있던데, 정확한 용도는 모르겠습니다.




진짜 장난감 같지요. ^^




이 차들은 용도가 뭘까요. ^^;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구석에서 C-130 수송기도 보네요.




다른쪽 주기장의 모습입니다. 한산하네요.




아마 카고 터미널 같습니다만, 카고기는 없습니다. 트래픽이 구현이 안되어 있는 모양입니다. ^^




이쪽도 카고 터미널 같습니다만 카고기는 없습니다.
아무래도 리우 데 자네이루 공항이 우리 기준으로는 변방 공항이라 그런지 실제보다 트래픽이 상당히 적었습니다.




정비창 인가요.....




이륙을 위해 준비중인 항공기들 입니다.




장난감 같지요. ^^




Varig 소속 항공기가 활주로를 달려나갑니다.




이 시너리의 특징은 공항도 공항이지만 리우의 도시 전체를 꾸며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우가 세계 3대 미항(?)이라는 소리를 들었는데, 플심 디폴트 시너리에서는 정말 밋밋하기 짝이 없었습니다만, 그나마 이 시너리로 위안을 삼아봅니다.




그래도 일단은 돈 안들이고 이런 시너리를 설치해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는 것에 만족을 느낍니다. 뭐 없는 것보다 나아서 사용을 한다고 치지만 제작자가 아마츄어라고 생각해보면 결코 만들기 만만해 보이는 시너리는 아닙니다. ^^ 우리 나라 국내 시너리에 비하면 상당히 훌륭한 편이니까요.

멀지만 아름다운 항구 리우 데 자네이루 비행을 추천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