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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y Onsaemiro/B737 Repaint

B737-700 FS1040 (PMDG) Old Color

이번에 올린 기체는 B737-700 입니다. 아시는분은 아시다시피 국내 저가항공사에서도 사용되는 기체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경쟁력이 있는 기체라는 반증이기도 하겠지요. 거리가 짧은 국내노선에도 A330과 같은 중형기체가 투입되기도 합니다만, 아무래도 국내선에는 B737과 같은 소형기종이 항공사 입장에서는 더 수지타산이 맞겠지요. ^^; (제가 그런 걱정을 해서 뭐하겠습니까만은.....)
특히 700시리즈는 800시리즈와 함께 국내 저가항공사에서 인기 기종입니다. 짧은 이,착륙 거리와 순발력은 소형 기종만의 묘미를 느끼게 해주죠.

B737-700의 제원을 살펴보겠습니다. (boieng.com, airliners.net 참고)

◎ B737-700 Specification
    Power : CFM 56-7B24 (26,300 lb) Engine X 2
    Range : 6,370 km (3,440 nm)
    Takeoff weight : 154,500 lb
    Dimension : Wing span - 34.31 m , Length - 33.63 m , Height - 12.55 m
    Rollout : 1996, Boeing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동체길이는 B737-300과 비슷하고, 날개길이는 NG시리즈인만큼 길어졌습니다.
작지만 매력적인 B737-700의 모습들을 보시겠습니다.




동체 측면 풀샷입니다. 어떤분은 도대체 B737 시리즈를 어떻게 구분하냐고 말씀 하시는데, 솔직히 저도 딱보고 구별은 잘 못해냅니다.
동체 길이는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800,900 을 제외하고는 다 비슷비슷해서 잘 구별이 안되지요.
주날개와 수직미익이 비교적 작으면 300,400,500 이고, 비교적 크면 600,700 입니다. (8,900 은 동체가 조금 길어서 구별이 될겁니다. ㅎㅎ)
동체길이는 500,600 이 가장 짧고, 다음은 300,700, 그리고 400이 약간 더 깁니다. 그래봤자 거기서 거기지만요.




전면부입니다. 변함없는 모습이지요.




B737 특유의 엔진 흡입구 모양입니다. 특색있는 모습인데요, 착륙시에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저런 모양으로 설계되었다고 하던데, 사실 여부는 아직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




여전한 수직미익입니다. FS1040 으로 등록됐습니다.




특유의 통통한 모양입니다.




더 큰 사진으로 보여드려야 하는데, 제가 작업 하는 화면이 작아서 ㅎㅎㅎ 이렇게 밖에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ㅎ




왠지 날개의 길이가 동체의 길이보다 길어보입니다. ^^




조용히 주기되어있습니다. 비행 모습을 보여드려야하는데 테스트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서 다음기회에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떨어져서 본 모습입니다.




여기까지 B737-700 이었습니다. 아마도 국내용으로 저도 앞으로 자주 애용할 듯 싶군요.
다음에 다시 뵙겠습니다. *^^*



혹시 도장 필요하신분은 ↓ 요기를 눌러주세요. (PMDG B737-700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