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PMDG B737 NG 시리즈 도색이 시작되었습니다.
도색의 질을 결정짓는것은 역시 상용기 페인트킷이겠죠. Wilco 페인트킷에 비교한다면 아주아주 좋은 페인트킷이지만, PMDG 페인트킷도 사용자가 작업하기에 편리한 페인트킷은 아니었습니다. ^^;
일단 동체는 Wilco 페인트킷처럼 3등분 해놓지 않아서 너무 좋았지만, 동체와 수직미익이 떨어져있기 때문에, 역시 문양을 맞추는게 쉽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른부분에선 큰 무리가 없었기때문에, 약간 만족스러운 부분도 없지않아 있었네요.
그러면 B737-600의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boeing.com, airliners.net 참고)
※많은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싶지만 제가 알고 있는게 많지 않아서.......죄송합니다. ^^;
◎ B737-600 Specification
Power : CFM 56-7B22 (22,700 lb) Engines X 2
Range : 5,970 km (3,225 nm)
Takeoff weight : 145,500 lb
Dimension : Wing span - 34.31 m , Length - 31.24 m , Height - 12.57 m
Rollout : 1997, Boeing
도색의 질을 결정짓는것은 역시 상용기 페인트킷이겠죠. Wilco 페인트킷에 비교한다면 아주아주 좋은 페인트킷이지만, PMDG 페인트킷도 사용자가 작업하기에 편리한 페인트킷은 아니었습니다. ^^;
일단 동체는 Wilco 페인트킷처럼 3등분 해놓지 않아서 너무 좋았지만, 동체와 수직미익이 떨어져있기 때문에, 역시 문양을 맞추는게 쉽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른부분에선 큰 무리가 없었기때문에, 약간 만족스러운 부분도 없지않아 있었네요.
그러면 B737-600의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boeing.com, airliners.net 참고)
※많은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싶지만 제가 알고 있는게 많지 않아서.......죄송합니다. ^^;
◎ B737-600 Specification
Power : CFM 56-7B22 (22,700 lb) Engines X 2
Range : 5,970 km (3,225 nm)
Takeoff weight : 145,500 lb
Dimension : Wing span - 34.31 m , Length - 31.24 m , Height - 12.57 m
Rollout : 1997, Boeing
일단 스펙면에서는 클래식 기종들과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음....단지 주날개 길이가 좀 길어졌군요.
하지만 비행편의성 면에서는 훨씬 발전을 한것으로 보입니다. ^^
그럼 일단 한번 보실까요.
역시 짜리몽땅합니다. B737 시리즈는 800은 되어야지 좀 비행기 다워 보이더라구요. 고정관념일까요......
하여간 눈에 띄게 바뀐점은 수직 미익이 더 커지고 높아졌으며, 주익이 더 길어졌습니다.
동체 디테일 면에서는 wilco 기종보다는 아무래도 PMDG가 더 낫습니다. 제가 더 실력이 좋았더라면 훨씬 리얼리티 있는 도장을 만들었을텐데요.....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는 터티룩보다는 새비행기 같은 느낌을 더 좋아해서, 굳이 그렇게 힘들일 필요가 없기때문에 이렇게 마무리 지었습니다.
엔진의 경우에는 전체적인 모양은 Wilco B737 클래식 모델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만, 일단 눈에 띄는건 블레이드의 디테일이 더 좋아졌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수직미익이 훨씬 커지고 높아졌습니다.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
이 동체는 FS1030 으로 등록됐습니다. 역시 비정규 노선, B737-600, 0호기 라는 뜻이 있지요.
뒤에 진에어 B737-800이 taxing 중입니다. 친구네요.ㅎㅎㅎ
사실 B737-500,과 600은 기체 개발 시기가 10년 이상 차이가 나는데, 600모델도 동글동글 통통한 느낌은 똑같습니다.
700정도 돼야 약간 통통함이 덜해지고, 800부터는 비행기 느낌이 나기 시작하지요. ^^ 하지만 역시 B737은 귀여운맛이 있습니다.
뒤쪽에서 캡쳐했습니다. 역시 날개 길이가 눈에 띄게 길어졌습니다.
이렇게 도색만 하고 있을게 아니라, 얼른 이놈을 타고 비행을 해봐야할텐데 아직 맘껏 날아보지는 못했습니다.
간단하게 테스트비행정도만 마쳤구요......
아 저의 테스트비행 경로는 청주 - 양양 입니다. 대충 15000ft까지 상승했다가 내려오면 양양에 도착합니다. 다른분들은 어떤 루트에서 테스트를 하실런지 궁금해 지는군요.
뒤쪽으로 아시아나 소속기들이 줄지어 나가는군요. 저도 저속에 끼여서 같이 나가고 싶습니다.
조금 뒤쪽에서 캡쳐했습니다.
자~~ 이렇게 PMDG B737 NG 시리즈의 도색이 시작되었는데요, 일단 제맘에는 듭니다.
다른 시리즈도 일단 도색은 마친상태인데 아직 테스트를 못해봤습니다. 꼼꼼하게 구석구석 살펴보고 이상없으면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앗, 혹시 PMDG 가지고 계신분중에 도장 필요하신분은 ↓ 요기를 눌러주시구요.
'Fly Onsaemiro > B737 Repai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B737-700 Winglet FS1041 (PMDG) Old Color (0) | 2011.03.10 |
---|---|
B737-700 FS1040 (PMDG) Old Color (0) | 2011.03.10 |
B737-500 FS1020 (Wilco/Feelthere) Old Color (1) | 2011.03.08 |
B737-400 FS1010 (Wilco/Feelthere) Old Color (0) | 2011.03.08 |
B737-300 FS1000 (Wilco/Feelthere) Old Color (0) | 2011.03.08 |